본문 바로가기
도전하기:D

지피펠렛에 꽃새싹 옮겨심기 -1-

by DOTOL:D 2020. 3. 21.
728x90

-3월 21일-

하루 사이에 솜 위에 발아시킨 꽃씨들이 엄청난 속도로 자라나서

더 이상 있다가는 솜과 붙어버릴 거 같아서

지피 펠렛에 옮겨주기로 했다.

 

지피펠렛

 

지피 펠렛은 보통 저면관수 법을 이용하고,

희귀한 씨앗이나 작은씨앗, 발아기간이 긴 씨앗 등등에 사용한다고 한다.

 

보통 바로 불려서 씨앗을 넣는 것 같다. ㅋㅋㅋ

난 이미 솜발아를 시켜버려서 옮겨심기만 하면 되었다. 

 

씨앗을 구매한 야미가든과 검색을 통해 지피 펠렛의 사용법을 찾아보았다.


[ 지피펠렛 사용법 ]

 

1. 용기를 준비하고, 지피 펠렛의 넣는다. 동그랗게 패인 부분이 위쪽!

 

2. 지피 펠렛의 높이 정도로 지피 펠렛이 아닌 용기에 물을 담아준다.

(이때 위에다가 물을 확 부어버리면 흙이 유실될 수 있음! 그러니 꼭 저면관수로!)

 

*저면관수란? 

물을 위쪽에 줄 경우작물의 생육을 저해하게 될 수 있어

모세관현상을 통해 작물이 밑으로부터

물을 흡수하도록 하는 것. 

 

3. 3-4cm 정도로 팽창하게 되면 막대기 등으로

너무 깊지 않게 씨앗이 들어갈 구멍을 만들어준다.

 

4. 구멍에 씨앗을 파종하고 살짝만 덮어준다.


지피펠렛은 생각보다 되게 간단했다. 

바로 시작!

 

식보 실기 연습하던 페트리 디쉬를 매우 잘 사용하는 중이다 ㅋㅋㅋㅋ 

높이가 완전 딱이다 ㅋㅋㅋ

 

지피 펠렛을 디쉬 위에 올리고 물을 넣어주었다...

 

 

정말 으와아아아아아앗하고 일어났다. ㅋㅋㅋㅋ

5분도 안 걸린 것 같다.

대충 하다가 물이 위에 팍 하고

부어져서 흙이 조금 흩어졌다 ㅠㅠ 

 

물을 흡수하기 전 지피 펠렛은 0.5cm 정도인데 

다 흡수된 후엔 약 4cm 정도였다.

 

신기신기... 씨앗 같은 거 잘 심지 않으니 이런 거 처음 봄ㅋㅋㅋ

 

 

 

막대기로 가운데에 새싹이 들어갈 구멍을 내주었다 콕콕!

 

하지만 다시 메워주었다.ㅋㅋㅋ

지피 펠렛은 총 10개 내가 심은 종류는 4가지. 

한 꽃당 지피펠렛은 2,2,3,3개를 사용해야 한다.

 

고로 하나에 하나는 꽂아줄 수 없었다 ㅋㅋㅋㅋ

미안해 새싹들아...


이렇게 저렇게 완성된 꽃 새싹을 담은 지피 포트들!

 

[백일홍]

 

백일홍 새싹

 

백일홍은 씨앗이 큰만큼 새싹도 파릇파릇

다른 씨앗들에 비해 사이즈가 컸다.

 

일단 많이 자란 6개의 새싹만 심어주었다.

내일이면 더 자라날 거 같아서 하나 더 만들 예정!

 

생각보다 발아율이 어마어마하다.

이렇게까지 잘 자라 줄진 몰랐다.ㅋㅋㅋ

 

[스토크 연노랑]

백일홍이 눈에 띄게 자라나서 백일홍만 옮겨심으려 했는데 

스토크들도 싹이 작을 뿐 많이 자랐기에 옮겨주었다.

 

스토크 연노랑 새싹

 

[스토크 -라이트 퍼플]

 

스토크 라이트퍼플 새싹

 

마치 자그마한 콩나물 같았다ㅋㅋㅋ

 

씨앗도 작으니 새싹도 작다.

지피 펠렛도 부족한데 에라 모르겠다 하고 

몇 개씩 더 심어버렸다.

 

퍼플은 노랑이보다 씨앗도 작더니 싹도 더 작았다.

옮기다 떡잎 하나 뚝...ㅠㅠ

 

헬리크리섬은 아직 멀었다...

하나만 싹이 나오고 

나머지는 아직 감감무소식 

조금 더 기다려봐야겠다.

 

야미가든에서 주문한 씨앗들이 

발아를 어마어마하게 잘해주어 완전 만족 중이다.

더 더 자라나라 새싹새싹~

 

다음에도 씨앗은 이곳에서 주문해야징 :D

 

이거 뭔가 새싹이 돋아나는걸보니

생각보다 즐겁다 묘하게 힐링되는 느낌 :)

 

 

728x90
LIST

'도전하기:D' 카테고리의 다른 글

[D+24일] 자라나라 꽃꽃  (0) 2020.04.11
[D+11,12일] 자라나라 꽃꽃  (0) 2020.03.29
지피펠렛에 꽃새싹 옮겨심기 - 2 -  (0) 2020.03.23
꽃씨앗 솜발아시키기 - 2 -  (0) 2020.03.20
꽃씨앗 솜발아시키기 -1-  (0) 2020.03.19

댓글